부모님들을 위한 스카이디지털 큰 글씨 한글키보드

Posted by 카레콩
2016. 7. 7. 01:24 IT리뷰

 

 

 

오늘 소개드릴 물건은 스카이디지털의 큰 글씨 한글키보드 입니다.

 

불과 네달, 다섯달 쯤 전에 구매했는데 지금은 단종되서 오픈마켓에서도 보이지 않더군요.

 

가격은 8~9천원 정도로 일반 멤브레인 키보드와 비슷한 가격입니다.

 

이 키보드는 제가 자취를 시작하게 되면서 본가에서 독립할 때 키보드 교체를 위해 구매했는데요,

 

주 사용자가 부모님이신지라... 눈이 침침한 중장년층 사용자 분들에게 매우 적합하다고 생각했습니다.

 

부모님께 효도하겠다고 비싼 기계식 키보드를 사드렸다간 등짝만 맞을 확률이 높을 뿐이죠.

 

 

 

결과는 대성공이었습니다. 판매량이 어느정도였는지는 알 수 없지만, 저희 부모님께서는 크게 만족하셨습니다.

 

우선 가독성이 좋은 네이버 나눔명조 폰트로 인쇄가 되어있고 노란색 키캡때문에 그 효과가 더 크게 나타납니다.

 

기능키는 한글 독음이 쓰여져 있어 컴퓨터를 배우기 시작한 사용자분들에게도 적당하다고 생각되네요.

 

어찌보면 당연히 나와야 할 제품인데... 이런 제품을 찾기 힘들다는게 이해가 안되네요. 아무래도 잘 안팔려서겠죠.

 

 

 

아이디어는 정말 좋습니다만... 제품의 마감 상태는 동가격대 키보드에 비해 살짝 떨어집니다.

 

제가 제품을 처음 개봉했을 때 엔터키의 키캡이 빠진 상태로 왔으니까요.

 

그리고 사진에서도 볼 수 있듯이 키캡에 인쇄된 글씨들이 뭔가 스티커를 붙인듯이 너무 티나게 인쇄되어 있습니다.

 

사진으로 보면 그렇지 않은 부분도 보이지만 눈으로 직접 보면 다 티나게 보인답니다.

 

사용자층을 고려할 때 크게 신경쓰지 않을것이라 생각한 걸까요.

 

 

멤브레인 키보드에 키감을 논하는 것 자체가 이상하지만..

 

비슷한 가격대의 일반 멤브레인 키보드에 비해 키감이 매우 부드럽습니다.

 

저는 지금 이 키보드와  비슷한 가격대인 스카이디지털 NKEY-U10 키보드를 사용하고 있는데

이 제품에 비해 소음도 더 적습니다.

 

젊은 사용자분들이 이 키보드를 살 이유는 없겠죠. 노란색의 키캡이 이쁘긴 이쁘지만

이것보다 이쁘고 좋은 키보드들은 많으니까요.

 

하지만 중년층의 부모님들, 컴퓨터를 배우기 시작한 노인분들에게 선물하기엔 정말 좋은 제품입니다.

 

지금도 구할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.. 구할 수 있다면 추천하고 싶은 제품임에는 분명합니다.

 

스카이디지털 사에서 조금 더 개선해서 계속 판매해 줬으면 하는 바람이네요.

 

이상 리뷰 마칠게요. 스카이디지털 큰 글씨 한글키보드 였습니다.